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Home > 회사소개 > 인사말

“건강한 창 ... 나비 홈팩”

미세먼지로 가득한 하늘.. 실내에 머물러 있다면 안전할까요?
하루 종일 미세먼지로 시달리다가도 집에 오면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우리는 창을 닫으면 틈이 전혀 없다고 믿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과연 그럴까요? 틈이 많은 창인지 아닌지는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요?

자동차 문을 열면 차문 테두리 주변에 검정색의 고무가스킷(고무패킹)을 보신적이 있을 것입니다.
자동차 문틈을 완벽히 차단하기 위함입니다. 여러분이 집에서 사용하는 창문도 열어보면 마찬가지입니다. 창문의 틈 사이로 고무가스킷이 보인다면 자동차 문처럼 틈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보이지 않거나 모헤어(솜털)가 보이면 틈이 많은 창이라 생각하시면 틀림 없습니다.

불행히도 우리는 일상적 생활공간에서 옆으로 밀고 닫는 슬라이딩 창(미서기창)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시스템 창호에 비해 매우 저렴하고 사용성이 좋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전세계 모든 슬라이딩 창은 이런 모헤어로 창문의 틈을 막고 있습니다.
그러나 치솔모 처럼 생긴 모헤어(솜털)는 그 자체로도 수많은 틈과 구멍들이 존재하는 소재입니다. 이렇게 틈이 많은 소재로 창문의 틈을 막고 있다는 것이 바로 문제의 핵심입니다.
모헤어 대신 고무가스킷을 사용하면 좋겠지만 틈사이의 마찰력이 증가해 창문을 자연스럽게 밀고 닫을 수 없게 됩니다.
슬라이딩 창호는 앞으로 당겨서 열리고 닫히는 작동 방식이 아닌 옆으로 밀어서 열고 닫히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기술적 한계로 인해 외부에서 침입하는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창문의 이런 틈 때문에 하늘에 미세먼지가 가득 한 날이면 우리집 실내공간도 미세먼지로 가득 차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퇴근해서 사랑하는 가족과 식사를 하고 TV를 보며 웃고 즐기는 순간에도, 고단했던 하루의 피로를 풀며 단잠을 잘 때에도 우리는 미세먼지와 각종 유해물질에 완전히 노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을 알면서도 국내 대기업이나 미국과 유럽의 창호 회사들은 왜 모헤어 사용을 계속 고집할까요? 모헤어 대신 고무가스킷을 적용하기 위해선 슬라이딩 창에 여러가지 고중량의 철물 부속장치를 추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고가의 시스템창입니다.

나비시스템은 세계의 모든 창호 회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기존 바퀴에서 벗어나 전혀 다른 개념의 바퀴, “NDS(New Horizontal Driving System)”를 개발하였습니다.
NDS 기술은 직선운동만 할 수 있던 기존 바퀴의 한계점을 넘어 직선과 곡선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혁신적 기술입니다. 나비시스템의 혁신적 NDS 기술은 창문의 모든 것을 진화시키는 단초를 제공합니다. 나비시스템은 NDS 기술을 기반으로 틈이 전혀 없는 “건강하고 든든한 창”을 만들어 냈습니다. 기존 높은 가격으로 설치가 어려웠던 시스템창을 혁신적 가격으로 제조 보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비시스템은 시스템창의 대중화 선언을 통해 쾌적한 실내공간을 확보하고 우리가족의 소중한 건강을 지켜 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장 혁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