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건강을 지키는 안전한 창

Home > 브랜드스토리 > 창이야기 > 건강을 지키는 안전한 창

기밀성이란 용어가 생소하신가요?

여러분은 왜 고가이지만의 락앤락 용기를 선호하시나요? 네 그것은 최고수준의 밀폐력에 대한 믿음 때문이겠죠.
일반적인 창문도 문짝 이동시 아래와 윗부분에 심지어는 4면에 필연적인 틈이 발생됩니다. 기밀성은 이러한 틈을 통해 외부 공기가 실내로 얼마만큼 유입되는 가를 수치로 표기한 것입니다.
즉 얼마나 밀폐력이 좋은 가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입니다.

기밀성이란?


통상적으로 기밀성능은 1㎡ 면적의 창이 설치된 경우 1시간에 유입된 공기량(㎥/㎡·h)으로 표시합니다.
그러나 현재의 에너지소비효율등급 표시제에서는 단순히 등급만 표기되어 소비자가 정확한 성능을 비교 확인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는 법적으로 수치를 정확히 표기하는 선진국과 비교하면 개선되어야 할 부분입니다.현행 기밀성능 등급제에서 기밀성 1등급이란 정확히 1.0㎥/㎡·h 이하를 의미합니다.



즉, 1㎡ 면적의 창이 설치된 실내로 1시간 동안에 1㎥ (1/2 드럼)만큼의 외부 공기가 유입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한 겨울 실내 온도가 25℃이고 외부 온도가 -10℃일 때 -10℃의 공기가 1㎥ 만큼 실내로 유입 된다는 것이며, 실내 온도를 25℃로 유지하기위해서는 -10℃의 공기가 25℃가 될 때까지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실내에 공급 해주어야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창 면적이 1㎡일 때이며, 통상 35평 APT의 창 면적이 30㎡인 경우 더 많은 양의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공급해야 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다른 표현으로 미세먼지가 30㎥ 만큼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밀성능은 그 수치가 낮을수록 외부 공기 유입량이 적게 되므로 특히 미세먼지에 취약한 노인, 어린아이가 있는 공간에서는 기밀성 “0”의 창을 설치하는 것이 에너지 절약 뿐만 아니라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홈팩은 기밀성 ‘0’ 의 최고수준의 밀폐력을 가짐으로써 우풍 제로, 미세먼지 제로,
오염물질 제로, 벌레 제로를 실질적으로 실현한 신개념의 슬라이딩 시스템 창호입니다.